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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글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10036 마약류통합시스템 자꾸 오류가 난다면?···환경설정 확인부터 관리자 18-05-16 436

관련 FAQ 통해 안내···인증키·대표약사 휴대폰 번호 등 주의해야

마약류통합시스템의 입력이 가능해지면서 기재고 등록 보고를 하는 가운데 약국가에서 경험하는 오류가 늘고 있다.

하지만 이중에서는 환경설정만 제대로 해도 해결 가능한 부분이 많다.

최근 공개된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FAQ를 살펴보면 주요 오류에 대한 해결책 등을 알 수 있다.

우선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은 마약류통합관리설정에 인증키 값이 제대로 입력됐는지다.

이는 기재고 등록 보고시 Key인증 실패로 뜨는 오류인데 이는 인증키를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연계보고 설정에서 복사→붙여넣기→저장 후 프로그램을 재실행하면 된다.

실제로 인증키를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되지만 일부 약국에서는 암호키 등을 잘못 입력하거나 붙여넣기 과정에서 오타 등이 생기는 경우가 있어 이를 다시 확인하면 된다.

또한 기재고 등록 보고시 파일명명규칙오류가 발생한 경우는 취급자식별번호가 잘못 기재된 경우 발생하는 것으로 앞서와 같이 연계보고 설정에서 수정입력한 후 저장, 재실행 후 기재고 등록 보고를 다시 진행하면 된다.

여기에 휴대폰 번호가 잘못 입력돼 있거나 작성자명에 쉼표(,)가 있는 경우에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휴대폰 암복호화 예외발생 오류가 발생한 것은 환경 설정 내 약국정보설정에 대표약사 휴대폰 번호에 번호가 정상 입력되지 않은 경우다.

이 때 해당 메뉴에서 휴대폰번호를 확인 후 수정해 저장하고 재실행해 다시 진행하면 오류를 막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컬럼갯수가 많다는 오류의 경우 앞서 말한 쉼표(,)의 문제로 약국정보 설정에 EDI작성자명에 쉼표(,)가 있을 경우 발생하는 것으로 쉼표를 삭제 후 저장, 재실행하면 된다.

이처럼 일부 오류의 경우 환경설정만 제대로 해도 해결할 수 있는 만큼 매뉴얼을 확인 후 환경설정을 꼼꼼히 살펴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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