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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글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10091 ⌜청구오류 사전점검⌟ 서비스 이용안내 관리자 20-11-11 31


⌜청구오류 사전점검⌟ 서비스 이용안내


□ 「청구오류 사전점검」서비스란?
  ○ 요양기관이 진료비를 청구하기 전, 오류사항을 자가점검할 수 있도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점검항목(1,251항목, ’20년 11월기준)
     . 수진자 자격점검, 의료급여 산정특례 확인(등록)번호 기재 착오,
       면허정보 등 현황 불일치, 치료재료 구입증빙자료 미제출 등
    - 신청절차 없이 바로 이용 가능하며, 진료비 청구 전 이용횟수에 제한 없이 사전점검 가능




⌜청구오류 사전점검⌟ 서비스 이용방법


□ 사전점검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 (요양기관 원무프로그램) 청구파일(SAM) 생성 ▶
   - (심평원 진료비청구프로그램) 공인인증서 로그인 ▶ ’사전점검서비스‘를 클릭하면 심평원 사전점검이 실행됩니다.



□ 사전점검 결과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 심평원 「요양기관 업무포털서비스(biz.hira.or.kr)」접속
   - 공인인증서 로그인 ▶ 진료비청구 ▶ 청구오류 사전점검 클릭 ▶ 청구오류 상세내역 확인 ▶ 청구오류 수정 ▶ 본청구 송신





□ 사전점검이 완료되면 문자서비스(SMS)로 알려드립니다.

이용문의안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콜센터 1644-2000,  대전지원 042)600-7031~4
   ※ 요양기관 업무포털서비스 〉 청구 및 통보관련 신청 〉 SMS신청 이용(복수 등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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